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지역네트워크

shadow

한국청년거버넌스, 거리두기 방역수칙 정책 토론회 개최

관리자 | 2021.09.06 08:02 | 조회 1261 | 공감 0 | 비공감 0


한국청년거버넌스 제26회 왁자지껄 토론회 방역수칙, 방역지침주제로 논의의 장

효과적인 방역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참여와 목소리가 매우 필요하다공감대 형성

 

한국청년거버넌스(대표 권혁진)는 지난 5방역수칙, 방역지침이라는 주제로 줌(Zoom)을 통해 비대면 청년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권혁진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26번째 왁자지껄 토론회는 전국 각지 청년들 20여 명이 동시에 접속해 대한민국의 방역수칙과 방역지침에 관한 의제를 다뤘다. 소주제는 달라지는 방역수칙 영업 제한 올바른가? 감염병예방법 위반 위드 코로나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혜연 청년은 현재 장기화한 코로나 19로 인해 이미 많은 사람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다그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회의감을 갖고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방역수칙에 대한 효과가 나타나지 못하고 있다며 현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황을 설명했다.

 

이재준 청년도 이에 동의하면서 옆 나라인 일본의 경우 일일 확진자가 2만 명인 상황과 비교 했을 때 우리나라의 방역은 잘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여기서 방심하면 안 된다는 의견을 냈다.

 

박정우 청년은 우리가 지금 재난, 재해의 상황 속에 놓여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인지해야 한다라는 것을 강조하며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지혜가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상황이며 지속적인 방역의 발전을 이루어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김보미 청년은 자영업자로서 손해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전국적으로 거리두기 단계를 동일하게 진행하되, 영업 제한 시간을 풀어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다소 해소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마스크마다 그 효과가 크게 구분되다 보니 언택트 상황에서 수익 창출 등을 일구어낸 기업 등이 사회공헌적 차원에서 KF-94 마스크를 기부함으로써 철저한 방역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유효석 청년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단순 논의로 끝내기보다는 청년들 관점에서 방역수칙 아이디어 정책 제안 등 목소리를 내는 게 중요하다라면서 방역정책 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이면서 효과적인 방역수칙을 만들어보면 좋겠다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오가면서, 거리두기 강화가 필요하다는 태도와 거리두기를 완화해야 한다는 입장 등 의견이 갈리기도 했다. 또한 백신 접종에 대한 인센티브 혹은 미접종자는 활동을 제한시켜야 한다는 상충한 의견도 있었다.

 

박호언 청년은 위드 코로나를 확실히 하려면 많은 사람이 백신 접종이 완료되어야 한다백신 접종 활성화를 위해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주되,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한 이들에 대해서는 대중교통 이용 제한 등을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지훈 청년은 대한민국 최초의 극장인 서울극장이 42년 만에 코로나의 여파로 폐업한 상황에서 문화예술인과 소상공인들 역시도 버티기 힘든 상황이라며 방역수칙을 주도하는 질병관리청이 노력하는 것은 알고 있으나, 현 피해를 보고 있는 당사자들의 입장을 최대한 들어서 방역수칙을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방역에 이어 백신 접종에서도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선진적 질병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겨레 공보국장은 청년문제의 전문가는 청년이라는 명제로 2030대 청년들이 고민할법한 100가지 주제로 청년들이 자유로이 논의하며 청년 문제를 각 분야 전문가와 정부에 정책을 제언하는 소통창구를 지향하고 있다며 왁자지껄 토론회 취지를 설명했다.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온라인 화상토론회로 진행되는 왁자지껄 토론회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12일 진행될 제27회 왁자지껄 토론회는 청년농업을 주제로 논의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김대영 기자

 

Copyrights © 2002 www.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