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시정

shadow

성남행복누리센터, 2018년 “행복한 day” 가을나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생활지원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18.10.02 20:25 |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지난 2일(화) 이용인과 보호자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 시설 공간 향유를 통해 사회기술 훈련 도모하고자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동물원 관람 및 놀이기구 이용을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행복누리센터의 이용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복한 day” 나들이는 평소 놀이공원 이용에 대한 이용인의 높은 욕구를 반영하여 장소를 선택하였으며, 동물원관람과 놀이기구 탑승 등을 통하여 이용인 및 보호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즐거운 나들이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이번 “행복한 day”나들이에 참여한 신**이용인은 “평소에 놀이공원에 가고 싶었는데 가기가 어려웠어요. 좋아하는 놀이기구도 맘껏 타고 엄마랑 같이 다녀와서 더 기분 좋고 스트레스가 풀렸어요!” 라고 말했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성남시 거주 만 18세 이상 40세 이하인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720-8554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 담당자 김은지 사회복지사는 “중증 발달장애인이 놀이동산을 이용하기에는 제약이 많이 나타나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데 좋은 기회로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센터 이용인 보호자들의 친목도모의 시간을 마련해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을 노력 해야겠다”고 밝혔다./윤옥분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