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정치

shadow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분당의 명성 되찾겠다”피력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18.06.11 06:52 |

- 교육‧여가‧체육시설 충분히 확보

- 분당‧판교에 신성장동력 핵심 기업 유치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는 신도시 건설 이후 27년이 지난 분당에 대해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어 ‘천당 아래 분당’이라는 옛 명성을 되찾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은수미 후보는 분당 시설물의 노후화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화된 공원 시설, 공공화장실, CCTV, 보행자 도로 등에 대해 우선 업그레이드부터 시작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분당‧판교 곳곳의 유휴 및 공공 부지를 활용해 교육‧여가‧체육활동 시설을 충분히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은 후보는 판교 테크노밸리를 게임과 문화콘텐츠가 어우러지는 성남시 혁신경제의 핵심으로 만들고, 전국 최초로 게임의 거리를 조성하고 판교의 랜드마크가 될 트램사업을 조기 추진하여 교통 혼잡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산업으로의 시너지 효과도 가져온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분당서울대병원–분당차병원–분당 주택전시관 부지를 잇는 헬스케어-바이오산업단지, 백현유원지 일대 MICE(전시컨벤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등 분당‧판교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도 내세웠다.


은 후보는 서판교 119 안전센터(소방서) 건립, 분당보건소 신축 이전 및 건강․체력증진센터 운영, 분당남부청소년수련관‧금곡종합스포츠센터 등을 건립하거나 추진해 시민의 편리함과 행복을 살핀다는 전략이다. 또한, 오래된 주민센터 신‧증축, 주차문제 해결 등 분당과 판교 일대 산적한 과제를 시민 편에 서서 해결할 예정도 포함시켰다.


또한, 분당구 리모델링 조기 추진과 공공지원 확대, 지하철 8호선 판교역~모란 연장, 광역급행철도 성남정거장 조기 건설, 서판교역 조기 착공, 판교로 벌말사거리 교통개선 대책 마련 등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는 계획도 전했다.


은 후보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품 도시로 알려졌던 분당‧판교이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기가 도래했다”며 “혁신 경제의 핵심 판교를 더욱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분당‧판교를 전국 최고의 명품 도시로서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윤옥분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