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정치

shadow

김병욱 의원,국회‘의정대상’수상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23.05.31 15:04 |


- 31,김병욱 의원, 75주년 대한민국 국회 개원식에서의정대상수상

-김병욱 의원 대표발의외부감사법 개정안경제산업 분야 우수법률안 선정

-김병욱국회의장이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 받아 영광경제발전,중소기업 지원 위해 입법활동 더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성남시분당을)이 국회의장이 수여하는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31일 국회 로텐더홀(중앙홀)에서 열린 국회75주년 개원식에서 국회의장으로부터 경제·산업 분야 우수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으로 선정돼,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김병욱 의원이 지난2022418일에 대표발의하고20221228일 본회의에서 통과된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부감사법)개정안이 올해5월 국회가 선정한 국회 의정대상 경제·산업 분야 대표발의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돼 수상하게 됐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병욱 의원 대표발의외부감사법 개정안2023년부터 내부회계 관리제도 운영실태에 대한 외부감사를 자산1천억원 미만 회사를 포함해 모든 상장법인으로 확대하도록 규정하고 있었는데,자산1천억원 미만 소규모 상장법인에 대해서는 내부회계 관리제도 운영에 대한 감사 의무를 제외하는 내용이다.

 

이로써 소규모 상장법인은 기존 회계감사 외에 추가적인 감사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됐다는 평가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오늘 제가 받은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를 대표해서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라며, “특히 제가 받은경제·산업 우수법률안 수상은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인 법안 개정과 관련해 받은 상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다.경제와 친한 국회,경제에 강한 국회의원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이번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외부감사법 개정안은 열악한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소기업들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민생법안으로 의미가 있다이번 수상이 앞으로도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국회의원 기본 임무인 입법활동에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장동천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