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정치

shadow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22.12.29 08:52 |


김병욱정당·시민단체 등 선정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 달성!

지난 2018·201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후 세 번째 수상 영예

김병욱,“더욱 성실하게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 펼치겠다

 

더불어민주당 성남분당을 김병욱 의원(국토교통위원회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2022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금융 전문가로서 전문성을 살려 NGO 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것에 이어, 2022년 올해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의 첫 국정감사에서 세 번째 국리민복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은 한국 대학생 <법정치봉사단과 전국  270여 개 분야별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한 단체로서올해로 24년째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평가하여 매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 의원은 올해 국회 국토위 국감에서 국민 주거 안정과 교통 정체 해소 등 국민 삶과 직결되는 문제에 대해서 날카로운 지적을 하여 주목받았다전반적인 국토교통 분야에 걸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해 민생국감·정책국감에 두각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국감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만성 정체 구간 개선 및 개발 여력 확보를 제안하고 국토의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하며1기 신도시 주거환경 개선  청년 및 취약계층 주거 문제 등 수요에 맞는 주거 대책 주문 지반 침하 ·전기차 화재 등 시설과 교통안전 문제 등을 지적한 바 있다.

 

또한김 의원은 국감기간동안 <공공임대주택의 현황과 발전 방향>의 주제로 공공임대주택의 5대 발전방향을 제시한 정책자료집도 발간했다.

 

한편올해 김병욱 의원은 민주당국토교통부 노동조합한국유권자총연맹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는 7년 연속으로 선정됐다이번 국리민복상 수상으로 김 의원은 올해에만 국감 우수의원  4관왕을 달성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국토위의 각 사안들은 주거와 교통 등 국민 실생활에 가장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사안들이라며 국민 주거안정과 교통 정체 해소 등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 라고 소회를 밝혔다.

 

김 의원은 여러 단체들이 많은 상을 수여하며 칭찬해준 만큼 앞으로 더욱 성실하고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장동천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