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정치

shadow

안민석, “이주호,사교육업체 대표와 아시아교육협회 공동설립”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22.10.25 13:05 |


이주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장관 퇴임 이후 이사장을 맡은 사단법인을 사교육업체의 단순한 후원금이 아닌 출연금을 받아 공동투자하여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위원회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오산)이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받은)아시아교육협회 법인 설립허가 신청서에 따르면,아시아교육협회는 이주호 후보자와 함께 사교육업체A대표가 발기인으로 참여하고,이주호 후보자1,900만원,사교육업체A대표2,400만원 등 출연금4,300만원으로 운영한다고 신고했다.

 

A대표가 운영하는 사교육업체 누리집에 따르면500여명의 임직원과 연구원, 1,500여명의 강사와3만 명이 넘는 학원생을 보유한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교육 전문기업으로 전국220여개의 프랜차이즈 수학 전문학원,전국74개 직영 초중고 종합학원 등을 운영한다고 소개했다.특히A대표는 국내 사교육 분야 유명 대기업 등133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는 협회 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실상A대표가 협회 출연금과 기부금,선거 후원금 등 일련의 과정 속에서 이주호 후보자와 사교육업체나 에듀테크 업체의 가교 역할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안민석 의원은후보자가 장관 퇴임 후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공적 활동을 한 것인지 아니면 사교육업체의 이해와 이익을 대변한 공생을 공적 활동으로 포장한 것인지 후보자의 분명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장동천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