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Ta - News/Magazine Template

실시간뉴스

정치

shadow

김병욱 의원,국립묘지법상‘국가원수 묘역’을‘대통령 묘역’으로 변경해야..

‘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대표발의
뉴스25(http://www.news25.co.kr )   
관리자 | 2022.07.04 18:59 |

» ▲‘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대표발의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재선,성남 분당을)4()국립묘지 경관·환경 개선사업을 추가하고 국가원수 묘역을 대통령 묘역으로 변경하는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하국립묘지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립묘지법은 국립묘지에 묘역을 구분하여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대통령의 묘역 명칭을국가원수 묘역으로 구분하고 있으나, 실제 안장대상자 및 묘의 면적을 구분할 때에는 현충원별 사정에 따라 상이하게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현충원은국가원수 묘역지정 없이 개별 안장하여 000대통령 묘소라고 지칭하고,대전현충원은국가원수 묘역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연친화적이고 시민참여적인 환경조성을 통하여 열린 보훈문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있지만, 현행 국립묘지법에서는 국립묘지시설의 경관 및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법적 근거가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국가원수 묘역대통령 묘역으로 명칭이 일반화된 용어로 변경하고,국립묘지 종합관리계획에 국립묘지시설의 경관·환경 개선사업에 관한 사항을 추가함으로써 국립묘지의 현충선양 기능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김병욱 의원은국립묘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공간인 동시에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공간이다국민이 알기 쉽도록 용어를일원화하고 친환경적 산림생태 공간으로 탈바꿈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쾌적하고 편안한 가운데 추모하고 쉬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장동천 기자

Copyrights © 2012 news25.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